암센터
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의 암센터를 안내해 드립니다.
암 진단 안내
신체검사, 혈액검사, 방사선 ∙ 초음파 ∙ CT ∙ MRI를 포함한 영상 검사, 세포학 검사, 조직병리검사를 통해 종양의 유래와 종류에 대해 평가합니다.
환자의 전신 상태 및 기저질환을 고려하여 내과 ∙ 외과 ∙ 영상진단 / 방사선치료과 협진을 통해 최적의 치료방향을 결정합니다. 검사 ∙ 진단부터 치료, 그리고 치료 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진료를 제공합니다.
진행순서
01신체검사
02혈액검사
03방사선검사
04초음파검사
05영상, 내시경 검사
06세포/조직 검사
01

신체검사

02

혈액검사

03

방사선검사

04

초음파검사

05

영상검사 #1

06

세포조직검사 #2

07

세포조직검사 #1

08

영상검사 #4

09

영상검사 #3

10

영상검사 #2

혈액검사
백혈병을 포함한 혈액암을 진단할 수 있으며, 종양으로 인한 2차적인 신체 변화에 대한 평가가 가능합니다.
세포학 검사
주사기를 사용해 세포를 채취하여 현미경으로 암세포 유무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일부 암의 경우 세포학 검사만으로도 암으로 진단되나, 세포학 검사 시료가 불충분하거나 정상세포와 암세포의 중간 상태로 나올 경우 조직검사가 필요합니다.
조직검사
암의 확진은 생검을 통해 얻은 샘플의 병리조직학적인 현미경 검사로 이루어집니다.
생검 방법은 종양의 위치, 크기 및 종류에 따라 수술적 제거가 주를 이루며, 내시경 등을 통한 생검 등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CT 검사
X-선을 이용한 단층 영상 및 3차원 영상 등을 컴퓨터를 통해 영상화하는 검사방법입니다.
종양의 위치, 유래, 전이 여부 등의 평가를 통해 현재 상태에 대한 진단, 수술 ∙ 방사선(띄어쓰기)치료의 계획을 할 수 있습니다.
MRI 검사
CT와 달리 자기장을 이용한 검사로 뇌, 척수, 연골 등 연부조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로 신경계 종양을 진단할 수 있는 검사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