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센터
헬릭스동물메디컬센터의 암센터를 안내해 드립니다.
화학요법(내과적요법) 이란?
항암제를 이용하여 암세포를 사멸시키거나 자라는 속도를 늦추는 치료입니다.
화학요법의 목적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화학요법 : 백혈병, 림프종 등의 혈액암에서 실시합니다.
보조화학요법 . 수술 이후 남은 암세포를 제거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완화적 화학요법 . 완치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생명을 연장시키거나 종양 진행단계를 억제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표적치료제
암세포를 직접 죽이지는 못하지만, 암세포가 자라는 데 필수적인 부분을 차단하여 암의 증식과 성장을 방해하는 약물입니다.
암의 진행을 늦추면서 생존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최근 수의학에서도 표적항암제 개발로 부작용이 적은 치료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학요법 부작용
항암제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세포독성 (띄어쓰기) 항암제는 암세포 뿐만 아니라 빠르게 분화하는 정상세포(골수, 위장관 등)들도 영향을 받습니다.
그에 따라 골수 기능이 저하되어 감염이나 빈혈,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구토, 구역질, 식욕부진, 설사, 혈변 등의 소화기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항암제에 관한 오해와 진실
Q 우리 아이가 암으로 진단받았는데 현재 이상이 없으니 그냥 지켜봐도 괜찮다? 닫기
A
국소치료법인 방사선치료는 외과적 수술, 항암화학요법과 함께 3대 암치료법 중의 하나로, 수의선진국의 경우 수많은 암환자들이 방사선치료를 받고 있는데 반해,
우리나라에서는 저희 헬릭스동물메디컬그룹이 종양센터를 개원하기전에는 방사선치료가 전무할 정도의 상황이었습니다.
방사선 단독 혹은 항암화학요법과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를 근치적 방사선치료라 하고
수술 전이나 후 국소 재발을 낮추기 위해 시행하는 방사선 치료를 보조적 방사선 치료라 합니다.
이 두 가지 목적의 치료가 모두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방사선치료에 해당됩니다.
Q 암치료는 비싸다? 닫기
A
최근에 다양한 매체를 통해 최신의 방사선치료 방법 혹은 장비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방사선치료가 본원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시행되는 만큼 보호자분들은 더욱 많은 치료예후 등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본원의 방사선치료 및 암정복 전문수의사와 최적의 치료방법을 찾아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겠습니다.
Q 항암제를 투여하면 오히려 나빠진다? 닫기
A
방사선치료 중에는 아무런 통증을 느낄 수 없습니다. 게다가 전신마취 하에 진행되므로 더더욱 통증은 느낄 수 없습니다.
Q 치료 받기에 너무 나이가 많은 것 아닌가? 닫기
A
나이는 질병이 아닙니다. 환자의 전신 컨디션이 좋은 편이라면 나이가 많더라도 화학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